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의인필승 - 홍문수 목사(신반포교회)

축복의통로 2014. 2. 14. 08:16
300x250

최근 현대경제연구원이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국민의 84.0%가 한국은 성공하기만 하면 부도덕한 과거조차 용인되는 사회라고 인식하고 있다. 국민의 50.1%는 자녀에게 사회생활을 잘하기 위해 법과 질서를 준수하기보다 융통성을 발휘할 것을 권유하겠다고 한다. 이런 인식 때문에 정직하고 의롭게 살면 오히려 손해 본다는 피해의식이 팽배하다.

그러나 우리는 확신한다. 하나님 앞에서 의인은 반드시 승리한다는 의인필승의 진리를! 국내외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크리스천 기업들을 보면 매우 고무적이다. 그중 하나가 미국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인앤아웃 버거’다.

인앤아웃 버거는 1948년 창업 당시부터 줄곧 원칙을 고수함으로써 윤리경영의 모범사례로 종종 인용된다.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원칙이 있는데, 쇠고기는 절대 얼리지 않고 기름도 냉장하지 않고 사용한다. 야채는 100% 당일 배달된 것만 사용하고, 특히 감자는 즉석에서 썰어 튀길 정도로 신선도를 유지한다. 그러니까 수십 마일을 운전해서 찾아오는 열성 고객들이 생기는 것이다. 컵이나 포장지에는 성경구절을 적어 크리스천 기업임을 당당히 밝히며 전도한다. 정직하고 의롭게 산다고 세상에서 성공하지 못하는 게 아님을 웅변적으로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하나님의 원칙대로 살면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신다. 어차피 만사는 하나님 손 안에 있으니까 말이다. “내가 어려서부터 늙기까지 의인이 버림을 당하거나 그의 자손이 걸식함을 보지 못하였도다.”(시 37:25)

홍문수 목사(신반포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