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꼭 필요한 사람 - 이상화목사[겨자씨]

축복의통로 2013. 12. 5. 09:30
300x250


얼마 전, 한 기업연구소가 중소기업 채용면접관들의 면접평가 기준을 조사한 결과를 보았습니다. 기업에서 일반적으로 제시하는 면접평가 기준은 사회성과 전문성, 인성, 외형 등 네 가지가 항목입니다. 이 가운데 설문에 응한 채용면접관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인성’이었습니다.

뛰어난 인재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빠른 시간 안에 회사가 원하는 사람을 찾아주는 헤드헌터들의 입장 역시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인재 선택의 기준으로 외모와 능력, 그리고 태도를 보는데 그 가운데 가장 중요한 선택의 기준은 태도라는 겁니다. 한 헤드헌터는 “한 사람의 성공은 90% 이상이 그 사람의 태도에 달려 있다”고까지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외모가 객관적으로 좀 떨어지고, 지능이 다른 사람보다 조금 뒤처지고, 지식이 조금 부족해도 태도만 올바르다면 그 사람은 어떤 조직에서든지 꼭 필요한 사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세상에는 ‘꼭 필요한 사람’ ‘있으나 마나 한 사람’ ‘차라리 없으면 좋을 사람’의 세 종류 인간형이 있다고 합니다. 새해에 몸담고 있는 공동체나 조직에 계속 남을 것인가 말 것인가를 깊이 고민하게 되는 12월에 들어서면서 “나는 지금 어떤 사람으로 분류될까”를 자문해 봅니다.

무엇보다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말씀하셨던 것처럼 “너는 내 마음에 합한 자라”는 인정을 받을 수 있을지, 그리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하나님 나라의 동역자로 세워주시는 은총을 주실지 깊이 묵상하게 됩니다.

이상화 목사(드림의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