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5 59

거듭남의 의미 - 겨자씨

미국 제39대 대통령 지미 카터는 공식 석상에서 이런 발언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나는 거듭난 크리스천입니다.” 그 믿음에 감탄이 절로 나오지만 사실 이 말은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해야 할 고백입니다. 왜냐하면 그들 모두 거듭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거듭남은 하나님께로부터 다시 태어나는 사건으로, 중생 또는 신생이라 부릅니다. 당신은 거듭났습니까. 거듭났다는 것은 내가 죄인임을 인정하고 자백하는 것입니다. 예수 십자가 대속을 믿는 것입니다. 은혜로 죄 사함 받은 것입니다. 의롭게 된 것입니다. 예수를 나의 주 하나님으로 영접한 것입니다. 하나님 자녀가 된 것입니다. 천국 백성이 된 것입니다. 영생을 얻은 것입니다. 거듭났다는 것은 하나님 형상이 회복된 것입니다. 성화가 시작된 것입니다. ..

절망의 때일수록 의지할 언약의 성실함과 인자함 - 생명의삶

절망의 때일수록 의지할 언약의 성실함과 인자함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너희 마음에 슬픔이 가득할때 [(구)513장] 1. 너희 마음에 슬픔이 가득할때 주가 위로해주시리라 아침 해같이 빛나는 마음으로 너 십자가지고 가라 2. 때를 따라서 주시는 은혜로써 갈한 심령에 힘을얻고 주가 언약한 말씀을 기억하고 너 십자가지고 가라 3. 네가 맡은 일 성실히 행할때에 주님 앞에서 상 받으리 주가 베푸신 은혜를 감사하며 너 십자가지고 가라 [후렴] 참 기쁜 마음으로 십자가지고 가라 네가 기쁘게 십자가 지고 가면 슬픈 마음이 위로받네 시편 89:38 - 89:52 38 그러나 주께서 주의 기름 부음 받은 자에게 노하사 물리치셔서 버리셨으며38 But you have rejected, you have spurned, you..

결코 파기되지 않는 영원한 언약 - 생명의삶

결코 파기되지 않는 영원한 언약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 [(구)399장] 1.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 영원토록 주를 찬송하리라 소리높여 주께 영광 돌리며 약속믿고 굳게 서리라 2. 주님 약속하신 말씀위에서 세상 염려내게 엄습할때에 용감하게 힘써 싸워 이기며 약속 믿고 굳게 서리라 3.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 영원하신 주의 사랑 힘입고 성령으로 힘써 싸워 이기며 약속믿고 굳게 서리라 4.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 성령 인도 하는대로 행하며 주님품에 항상 안식 얻으며 약속믿고 굳게 서리라 [후렴] 굳게서리 영원하신 말씀 위에 굳게 서리 굳게서리 그 말씀 위에 굳게 서리라 (경배와찬양 54)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주는 나의 반석이시며 나의 요새시라 ..

질투는 나를 파괴한다 - 겨자씨

영화 ‘아마데우스’는 궁중음악가 살리에리와 천재적 음악가 모차르트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궁중음악가로 인정받던 살리에리에게 모차르트의 등장은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습니다. 살리에리는 모차르트를 보며 자신의 음악이 형편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이긴다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그의 마음은 점점 질투로 발전합니다. 그는 모차르트를 향해 증오를 키우며 음악적 재능을 모차르트에게만 주신 하나님을 원망했습니다. 부러움은 시기로, 시기는 증오로, 증오는 하나님에 대한 불평과 원망으로 발전한 것입니다. 비뚤어진 시기심은 결국 모차르트를 죽이려는 계획으로 드러납니다. 살리에리는 부친의 죽음으로 실의에 빠진 모차르트가 환영에 시달리도록 교묘하게 조장했습니다. 그는 모차르트가 짧은..

즐겁게 소리치며 찬양할 위대하신 언약의 하나님 - 생명의삶

즐겁게 소리치며 찬양할 위대하신 언약의 하나님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영광의 왕께 다 경배하며 [(구)31장] 1. 영광의 왕께 다 경배하며 그 크신 사랑 늘 찬송하라 예부터 영원히 참 방패시니 그 영광의 주를 다 찬송하라 2. 능력과 은혜 다 찬송하라 그 옷은 햇빛 그 집은 궁창 큰 우레 소리로 주 노하시고 폭풍의 날개로 달려 가신다 3. 저 아름답고 놀라운 일이 가득한 이 땅 다 주의 조화 그 힘찬 명령에 터 잡히나니 저 푸른 바다는 옷자락이라 4. 질그릇 같이 연약한 인생 주 의지하여 늘 강건하리 온 백성 지으신 만왕이시니 그 자비 영원히 변함 없어라 아멘 시편 89:1 - 89:18 (에스라인 에단의 마스길)1 내가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영원히 노래하며 주의 성실하심을 내 입으로 대대에 알게 하리이다..

절망을 토해 내고 소망을 채우는 기도의 힘 - 생명의삶

절망을 토해 내고 소망을 채우는 기도의 힘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마음속에 근심있는 사람 [(구)484장] 1. 마음 속에 근심 있는 사람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슬픈 마음 있을 때에라도 주 예수께 아뢰라 2. 눈물 나며 깊은 한숨 쉴 때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은밀한 죄 네게 있더라도 주 예수께 아뢰라 3. 괴로움과 두려움 있을 때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내일 일을 염려하지 말고 주 예수께 아뢰라 4. 죽음 앞에 겁을 내는 자여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하늘나라 바라보는 자여 주 예수께 아뢰라 [후렴] 주 예수 앞에 다 아뢰어라 주 우리의 친구니 무엇이나 근심하지 말고 주 예수께 아뢰라 (경배와찬양 172) 아침에 나로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합니다 나의 다닐 길을 인..

혼자 있는 시간에 - 겨자씨

혼밥(혼자 밥 먹기), 혼술(혼자 술 마시기), 혼영(혼자 영화 보기)…. 혼자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중요한 것은 주변 사람들로부터의 시선 처리입니다. 혼밥할 때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주변 시선을 의식해 스마트폰을 봅니다. 어느새 스마트폰은 외로움을 달래주는 강력한 도구가 됐습니다. 혼자 있을 때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지켜보면 그 사람의 진짜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얼마큼 신실하고 정직한지 알게 됩니다. 혼자 있을 때 사탄의 유혹을 받기 쉽습니다. 다윗왕이 그랬습니다. 그는 홀로 한적한 시간에 은밀히 간음하는 죄를 지었습니다. 하지만 홀로 있을 때는 영적인 깊이를 더해갈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예수님이 그렇게 하셨습니다. 여러분은 낯선 곳에서 혼자 있을 때 무엇을 하고 무..

고난의 때에 부르짖으면 은총의 표적이 따릅니다 - 생명의삶

고난의 때에 부르짖으면 은총의 표적이 따릅니다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내가 깊은 곳에서 [(구)479장] 1. 내가 깊은 곳에서 주를 불러 아뢰니 주여 나의 간구를 들어주심 바라고 보좌앞에 나가니 은혜 내려 주소서 2. 주가 죄를 살피면 누가 능히 서리요 오직 주만 모든 죄 용서하여 주시니 주님 앞에 떨면서 용서하심 빕니다 3. 파수꾼이 새벽을 기다리고 바라듯 나의 영혼 주님만 간절하게 바라네 이스라엘 백성아 주를 바라보아라 4. 주의 크신 은혜와 그의 능력 바라라 주의 깊은 은총에 우리 구원 있으니 변함없는 주님만 믿고 기다릴지라 (경배와찬양 79) 내 주 같은 분 없네 그 어느 누구도 내 생명 다하도록 주 얼굴만 구하리 내 주 같은 분 없네 그 어느 누구도 내 주 같은 분 없네 이 땅 위에 오 하나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