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1 62

성공으로 이끄는 생각 - 겨자씨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 “이 세상에서 가장 큰 바보는 다른 결과를 바라면서 같은 방법을 계속 쓰는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토머스 에디슨은 백열전구의 핵심인 필라멘트 재료를 찾기 위해 전 세계를 돌아다녔습니다. 그리고 수백 가지 넘는 다양한 재료로 실험을 반복했습니다. 그는 2000번 넘는 실패 끝에 백열전구를 발명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한순간도 실패했다고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한 번 실패해도 그는 “이런 방법이 효과가 없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다 합니다. 생각이 완전히 변해야 상황이 변하고, 삶이 변화됩니다.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생각이 변하지 않아 광야에서 멸망했습니다. 그들은 어려움을 만날 때마다 원망하고 불평했을 뿐, 열재앙의 기적으로 구원하신 하나님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가나안을 정탐한 사람..

서로 돌보며 교회를 세우는 성령 공동체 - CGNTV QT

서로 돌보며 교회를 세우는 성령 공동체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주 믿는 형제들 [(구)525장] 1. 주 믿는 형제들 사랑의 사귐은 천국의 교제 같으니 참 좋은 친교라 2. 하나님 보좌 앞 다 기도 드리니 우리의 믿음 소망이 주 안에 하나라 3. 피차에 슬픔과 수고를 나누고 늘 동고 동락 하면서 참 사랑 나누네 4. 또 이별할 때에 맘 비록 슬퍼도 주 안에 교제 하면서 또 다시 만나리 고린도전서 12:21 - 12:31 21 눈이 손더러 내가 너를 쓸데가 없다 하거나 또한 머리가 발더러 내가 너를 쓸데가 없다 하지 못하리라22 그뿐 아니라 더 약하게 보이는 몸의 지체가 도리어 요긴하고23 우리가 몸의 덜 귀히 여기는 그것들을 더욱 귀한 것들로 입혀 주며 우리의 아름답지 못한 지체는 더욱 아름다운 것을 얻느..

백선행의 삶 - 겨자씨

평양 과부였지만 모범적인 크리스천의 삶을 살았던 백선행(1848∼1933)은 나눔을 적극 실천했습니다. 사재를 털어 교회당과 학교를 세웠으며, 장학재단을 설립했습니다. 1908년 다리가 없어서 주민들이 불편해하는 것을 보고 평안남도 대동군에 백선교를 세웠습니다. 1923∼1924년 조만식 장로의 자문을 받아 광성학교 창덕학교 숭인상업학교에 후원금을 기부했습니다. 땅이 없어 어려움에 처한 평양 숭현학교에 토지 2만6000평을 기부했습니다. 그가 평생 사회에 기부한 돈은 현재 가치로 316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과부 대신 ‘선행(善行)’으로 불렀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돈이란 써야 돈값을 한다. 쓰지 않는 돈을 모아서 무엇에 쓰려는가.” 8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날 때 그는..

한 성령 안에서 온전한 한 몸, 다양한 지체 - CGNTV QT

한 성령 안에서 온전한 한 몸, 다양한 지체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네 맘과 정성을 다하여서 [(구)369장] 1. 네 맘과 정성을 다하여서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몸을 아끼고 사랑하듯 형제와 이웃을 사랑하라 주께서 우리게 명하시니 그 명령 따라서 살아가리 2. 널 미워 해치는 원수라도 언제나 너그럽게 사랑하라 널 핍박하는 자 위해서도 신실한 맘으로 복을 빌라 주께서 우리게 명하시니 그 명령 따라서 살아가리 3. 나 항상 주님을 멀리하고 형제를 사랑하지 못하였다 이러한 죄인을 사랑하사 주께서 몸 버려 죽으셨다 속죄의 큰 사랑 받은 이몸 내 생명 다 바쳐 충성하리 아멘 고린도전서 12:12 - 12:20 12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13..

아 하나님의 은혜로 - 최인혁(CBSJOY)

어느 영화 장면 같다라는 생각이듭니다.어느덧 아름답게 나이들어 하나님을 찬양하는 모습.하나님만을 찬양하는 최인혁의 찬양하는 모습이 인상깊게 다가옵니다. 아 하나님의 은혜로 최인혁 CBS JOY4U - 최인혁의 사랑의 노래 평화의 노래joy4u.cbs.co.kr/program/?index=296시간 전 - CBS JOY4U | 12:00:00 ~ 14:00:00. 최인혁의 사랑의 노래 평화의 노래. SNS 공유하기.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URL. 하단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닫기. 프로그램 소개; 공지사항; 사연과 신청곡; 선곡표; facebook. 프로그램 소개. 선곡표. 전날 2018.01.28(일) 오늘 다음날. 주와 같이 길 가는 것송정미; 은혜 ... 이 글에 공감하시면..

만남이 일궈낸 사람들 - 겨자씨

예수님의 열두 제자의 면모를 보면 일관성이 없습니다. 무식한 어부도 있고 죄인 중의 죄인이라 불리던 세리도 있습니다. 혁명투사와 같은 열혈당원도 두 명이나 있었습니다. 누구든 덤비라던 수제자 베드로가 있는 반면 돌다리도 두드려볼 의심덩어리 도마도 있었습니다. 도래할 예수님의 나라를 꿈꾸며 한자리 차지할 야망으로 부풀었던 야고보나 요한도 있었죠. 축구 잘하는 사람을 모아야 훌륭한 축구팀이 되고, 노래 잘하는 사람만 뽑아야 멋진 합창단을 만들 수 있을 텐데 예수님은 왜 이런 사람들을 제자로 뽑았는지 알 도리가 없습니다. 분명한 점 하나는 이들이 모두 자랑스러운 인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들은 품위 있고 지혜가 풍성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님을 만나기 전 그들은 무지하고 어리석고 성급하고 의심 많은 그저..

성령은 그리스도인의 공통분모입니다 - CGNTV QT

성령은 그리스도인의 공통분모입니다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성령이여 우리 찬송 부를 때 [(구)175장] 1. 성령이여 우리 찬송 부를 때 진심으로 찬양하게 하소서 2. 성령이여 우리 기도 드릴 때 우리 곁에 계셔 일러 주소서 3. 성령이여 우리 성경 읽을 때 그 속에서 빛을 보게 하소서 4. 성령이여 우리 전도할 때에 지혜로운 말씀 주시옵소서 5. 성령이여 우리 겸손해져서 우리 주와 같이 되게 하소서 아멘 고린도전서 12:1 - 12:11 1.형제들아 신령한 것에 대하여 나는 너희가 알지 못하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니2.너희도 알거니와 너희가 이방인으로 있을 때에 말 못하는 우상에게로 끄는 그대로 끌려 갔느니라3.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

약한 자의 마음을 살필 때 주의 만찬은 복이 됩니다 - CGNTV QT

약한 자의 마음을 살필 때 주의 만찬은 복이 됩니다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주와 같이 되기를 [(구)508장] 1. 주와 같이 되기를 내가 항상 원하니 온유하고 겸손한 주의 마음 주소서 세상에서 우리가 나그네로 있을때 주의 형상 닮아서 살아가게 하소서 2. 비록작은 새라도 돌보시는 나의주 나와 함께 계시어 나를 지켜 주소서 맘이 깨끗하기를 내가 항상 원하니 악한 맘을 버리고 살아가게 하소서 3. 주와 같이 되기를 내가 항상 원하니 주님뜻을 따라서 살아가게 하소서 주 은혜로 거듭나 말씀위에 굳게서 영원무궁 하도록 주와함께 살리라 아멘 고린도전서 11:27 - 11:34 27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잔을 합당하지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에 대하여 죄를 짓는 것이니라28 사람이 자기를 살피고..

주의 죽으심을 전하는 삶, 가난한 이들과 나누는 삶 - CGNTV QT

주의 죽으심을 전하는 삶, 가난한 이들과 나누는 삶영상큐티보기오늘의 찬양 주 예수 해변서 [(구)284장] 1. 주 예수 해변서 떡을 떼사 무리를 먹이어 주심 같이 영생의 양식을 나에게도 풍족히 나누어 주옵소서 2. 생명의 말씀인 나의 주여 목 말라 주님을 찾나이다 해변서 무리를 먹임 같이 갈급한 내 심령 채우소서 3. 내 주여 진리의 말씀으로 사슬에 얽매인 날 푸시사 내 맘에 평화를 누리도록 영원한 생명을 주옵소서 4. 성령을 내 맘에 보내셔서 내 어둔 영의 눈 밝히시사 말씀에 감추인 참 진리를 깨달아 알도록 하옵소서 아멘 고린도전서 11:17 - 11:26 17 내가 명하는 이 일에 너희를 칭찬하지 아니하나니 이는 너희의 모임이 유익이 못되고 도리어 해로움이라18 먼저 너희가 교회에 모일 때에 너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