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기도하는 한 사람 - 겨자씨

축복의통로 2017. 7. 20. 11:03
300x250



기독교 역사는 기도하는 한 사람에 의해 시작되고, 기도하는 한 사람에 의해 부흥되고, 기도하는 한 사람에 의해 완성되는 것입니다. 
 
종교개혁자 존 녹스는 스코틀랜드의 ‘피의 여왕’ 메리와 투쟁하며 개혁신학의 자유를 실제로 쟁취해낸 사람입니다. 그가 죽음도 불사하며 오롯이 개혁을 향한 믿음과 용기를 가질 수 있었던 비결은 다름 아닌 기도였습니다.  
 
그가 칼뱅과 함께 제네바에 있을 때 스코틀랜드 교회 개혁에 앞장서달라며 그의 동지들이 찾아왔습니다. 그는 이를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알아듣고 “오 하나님, 스코틀랜드를 저에게 주옵소서”라며 간절히 기도합니다. 그리고 스코틀랜드로 돌아와 메리 여왕 앞에서 담대하게 선포합니다. 


“로마교회는 창녀다. 교리든 관습이든 온갖 영적인 간음으로 더렵혀져 있다. 만약 회개치 않으면 교황도 왕도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다.”  

그 결과 그는 감옥에 갇히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선포대로 여왕은 중병에 들었고, 결국 그를 옥에서 풀어주며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영국의 100만 군사보다 존 녹스의 기도가 더 무섭다.”

이렇듯 하나님은 오늘도 기도하는 한 사람을 찾으십니다. 바로 그를 통해 주의 뜻을 이루시고 주의 나라를 세워 가십니다. “기도하는 한 사람이 기도하지 않는 한 민족보다 더 강하다.”(존 녹스) 

김석년 목사(서울 서초성결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