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오메가 포인트 - 겨자씨

축복의통로 2016. 12. 27. 10:41
300x250


오메가 포인트란 ‘다시 돌아올 수 없는 궁극의 종착점’입니다. 모든 일에는 다시 돌아올 수 없는 종착점, 즉 오메가 포인트가 있습니다. 하루의 끝, 한 주의 끝, 한 달의 끝, 한 해의 끝이 있습니다. 
 
이번 주말 우리는 2016년의 오메가 포인트를 맞이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오메가 포인트를 주신 목적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우리 인생의 궁극적인 종점, 다시 돌아올 수 없는 오메가 포인트가 우리에게 있음을 깨우쳐 주시기 위함입니다. 
 
즉 하나님은 ‘오늘 네가 연말을 맞이하듯 네 인생에도 종말이 있음을 기억하라’는 메시지를 주시려고 시간의 단위마다 오메가 포인트를 주신 것입니다. 그런데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인생의 오메가 포인트가 생각보다 빨리 온다는 것입니다. 연말 몇 십번 맞이하면 끝나는 것이 인생입니다. 그렇게 빨리 지나가는 게 인생입니다. 


그렇다면 당신에게는 오늘 같은 연말이 몇 번이나 남아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의 인생은 짧습니다. 그러므로 모세는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쳐 달라고 기도하고 있습니다(시 90:12). 

인생의 남은 날을 생각해야 인생을 지혜롭게 살게 됩니다. 라틴어 격언에 메멘토 모리(Memento mori)가 있습니다. ‘당신이 반드시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는 뜻입니다. 이 연말에 인생의 오메가 포인트를 기억하며 2017년을 준비해야겠습니다.  

박성규 부산 부전교회 목사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