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섬기는 지도자가 됩시다 - 김성태 목사(삼척 큰빛교회)

축복의통로 2016. 1. 26. 10:20
300x250


선배 목사님이 최근 한국교회를 섬기기 위해 서번트 리더십과 관련된 기관을 세우셨습니다. 대학 교수이자 목회자인 그를 볼 때마다 예수님의 섬김을 느꼈던 차에 이 귀한 사역이 더 큰 열매를 맺길 기도합니다. 앞으로는 예수님처럼 섬기고 종의 마음을 갖고 자원하는 서번트 리더십이 새로운 복음의 도구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서번트 리더십의 원조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는 하나님의 본체이시지만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하지 않으시고 자신을 비워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의 모습으로 오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낮추시고 사명을 다하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섬김을 받으러 오신 것이 아니라 섬기러 오셨던 것입니다. 우리들이 그분의 제자라면 마땅히 그분의 섬김을 배우고 실천해야 합니다.

목회자 장로 권사 집사에 이르기까지 교회의 지도자로 부름 받은 사람들이 먼저 주님처럼 서번트 리더십으로 다른 이들의 발을 씻겨주고 섬깁시다. 그렇게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는 겸손함을 갖춘다면 다시금 한국교회와 함께 예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예수님의 사랑과 종의 마음으로 헌신할 때, 공동체가 하나로 연합할 때 일어나는 놀라운 결과는 교회뿐 아니라 올해 우리 사회를 바꾸는 새로운 변혁의 아이콘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김성태 목사(삼척 큰빛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