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한 번 하면 능력이다 - 최종천 목사<분당중앙교회>

축복의통로 2015. 12. 12. 12:28
300x250


인생이란 어차피 가보지 않은 길을 가고 해보지 않은 일을 하며 살아가는 여정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제껏 겪어보지 못한 상황과 생각지 못했던 사람과 마주하며 삶을 삽니다. 때론 그 낯설음이 주는 부담에 힘들어하기도 합니다.
 
‘어떤 일을 이뤘다’는 성취의 의미는 과연 무엇일까요. 이룸으로 인한 결과의 30%는 기쁨과 결실입니다. 70%는 그것을 이루기까지 이미 습득된 실력이며 능력이고 해결에 대한 자신감입니다.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일을 천신만고 끝에 이루어냈다는 것은 그 결과를 넘어서 이미 재생산의 능력을 보유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 번 하면 능력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한 번 하면 능력입니다. 이제까지 도저히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삶의 지경을 끝없는 시도와 실패 끝에 단 한 번에 넓히는 순간, 그 불가능의 범위는 가능의 범위로 바뀌게 됩니다. 같은 어려움, 같은 두려움, 같은 위축과 공포감이 느껴지는 삶의 지경은 더 이상 우리의 어둠이 아닙니다.

힘들고 어렵습니까. 내 힘과 능력의 범위를 넘어서서 기진하고 위축될 때 “한 번 하면 능력이다”라고 외칩시다. 내 한계를 넘어선 주님의 은혜로 그 능력의 범위를 확장해 가시기 바랍니다. 

최종천 목사<분당중앙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