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차별화 - 정영교 목사(산본양문교회)

축복의통로 2015. 11. 9. 10:28
300x250


기업들은 늘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고민합니다. 하지만 기술 개발이 계속될수록 품질은 점차 비슷해지기 때문에 마케팅 전문가들은 작은 차이를 놓고도 소비자의 마음에 커다란 차이를 자리 잡게 하려고 고군분투합니다. 그들의 차별화 비결은 나음보다 다름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맥도날드 창업자 레이 크록은 미 전역의 1000여개 매장을 방문할 때마다 하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햄버거 비즈니스를 하는 게 아닙니다. 쇼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는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를 추구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제공자의 정성을 실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합니다. 아마존닷컴 창업자 제프 베조스는 “경쟁사보다 10배 성장하길 원한다면 10%만 달리하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작은 차이를 어떻게 두드러진 특징으로 인식시키느냐가 관건입니다. 

차별화를 위한 모든 노력은 ‘이미지’로 귀결됩니다. 소비자의 마음에 차별화를 심는 요소는 최초(시대사조에 맞을 뿐만 아니라 가장 먼저 시작된 제품), 유일(독특한 디자인), 최고(점유율 1위)입니다. 그리스도인들도 거룩한 삶과 아름다운 신앙 인격으로의 차별화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또한 교회 성장을 위해서도 진리 안에서 차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정영교 목사(산본양문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