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진짜 믿음과 가짜 믿음 - 김성태 목사(삼척 큰빛교회)

축복의통로 2015. 10. 6. 11:46
300x250


매년 천주교에서 개신교로 개종하는 사람은 100명 당 2명인데 반해 개신교에서 천주교로 전향하는 사람은 100명 중 10명이나 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대체로 천주교인들은 예의 바르고 말이 많지 않으며 실천적이라고 합니다. 반면 개신교인들은 에티켓이 부족하고 말이 많으며 실천에 약하다고 합니다.  
 
야고보 사도는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인에게도 죽은 믿음과 산 믿음이 있습니다. 죽은 믿음은 말뿐입니다. 말을 청산유수로 하는 사람치고 일관성 있는 모습을 가진 사람은 드뭅니다. 죽은 믿음은 또 지식만의 믿음입니다. 많이 안다고 믿음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지식과 삶은 별개일 수 있습니다. 

산 믿음은 무엇입니까. 첫째, 순종하는 믿음입니다. 하나님께서 독자 이삭을 바치라고 했을 때 아브라함은 이해와 상식의 수준을 넘어 순종했기에 그의 믿음이 하나님 앞에서 인정받았습니다. 

둘째, 모험하는 믿음입니다. 기생 라합은 믿음으로 정탐꾼들을 대접하고 숨겨주며 탈출시켜주는 모험을 했습니다. 죽은 믿음은 언제나 타협을 시도하지만 산 믿음은 언제나 모험을 시도한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가 산 믿음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인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김성태 목사(삼척 큰빛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MY공감 하트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