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겨자씨] 어떤 리더인가? - 이상화목사

축복의통로 2013. 11. 7. 14:13
300x250


‘멀티플라이어’라는 책의 저자로 전 세계 기업의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컨설팅을 수행하는 더와이즈만그룹의 회장 리즈 와이즈만의 강의를 ‘2013년 글로벌리더십서밋’에서 접했습니다. 그녀는 리더들 가운데 자신의 조직 내에서 지혜와 창의성을 고갈시키는 리더가 있는가 하면 팀과 조직의 역량을 최고로 이끌어내고 사람들을 더 똑똑하게 만드는 리더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녀는 전자에 해당하는 리더 유형을 디미니셔(diminisher)라고 불렀고, 상대를 더 탁월하게 만드는 이들을 ‘멀티플라이어(multiplier)’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 “80명으로 구성된 조직을 50명밖에 되지 않는 조직으로 운용할 수도 있고, 반대로 500명처럼 일하게 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리더들을 향해 “천재처럼 일하지 말고 천재들의 무리를 만드는 사람처럼 일하라”고 도전했습니다.

11월에 들어선 이후 각 교회와 공동체들마다 지난 시간을 정리하고 신년을 준비하기 위해 인적 구성을 재정비하는 모습들을 봅니다. 이런 상황에서 와이즈만 회장이 구분하고 있는 디미셔너 리더와 멀티플라이어 리더에 대한 구분이 신선하게 마음에 와 닿으면서 나는 어떤 리더인가를 자문하게 됩니다.

이상화 목사(드림의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