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겨자씨] 하나님의 소원 - 설동욱목사

축복의통로 2013. 10. 29. 14:04
300x250

10세기 스칸디나비아지방을 통일했던 블루투스 왕은 효성이 지극한 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왕위에 오르자 아버지의 생전 소원을 이루어드려야겠다는 생각에 노르웨이와 덴마크를 피 흘리지 않고 통합했다. 또 그 시대는 바이킹 전성기였다. 바이킹이 죽으면 노예를 함께 죽이는 ‘순장(殉葬)’이 없어진 것도 바로 이 시기다. 그는 어떻게든 국민들의 생활개선을 위해 노력했고 덴마크인들에게 좋은 왕으로 불리게 됐다.

요즘 무선통신 분야를 통일한다는 의미로 컴퓨터나 통신의 통합을 상징할 때 블루투스라 부른다. 노트북이나 휴대전화에서도 무선연결 표준에 그의 이름을 붙여 블루투스라고 부른다.

우리의 신앙도 그렇다. 하나님과 나의 연결고리는 기도다. 우리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기도를 통해 그분의 뜻을 알게 되는데 하나님의 소원은 당신의 자녀들의 영혼이 먼저 잘되는 것이다. 영혼이 잘돼야 범사가 잘되고 건강한 삶을 살게 된다.

4차원의 영성은 3차원의 환경을 지배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영적생활이 그만큼 중요한 것이다. 은행이 자신의 온몸을 흔들며 가을을 알리는 것처럼 이 가을에 우리는 무엇으로 물들어져 있어야 할까. 하나님의 소원이 나의 소원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설동욱 목사(서울 예정교회)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