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으로기도하며/겨자씨

[겨자씨] 이상적인 리더 - 홍의숙박사

축복의통로 2013. 8. 30. 08:43
300x250


우리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300조원의 비용이 든다는 분석이 있다. 갈등의 근본 원인은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다. 20년 전 함께 근무했던 한 상사와 부하 직원이 매년 분기별로 만나고 있었다. 나는 이분들과 식사할 기회가 있었다. 함께 근무할 당시 그들은 서로 마음이 잘 맞아 많은 성과를 냈다. 그러던 중 상사가 직장을 옮겼고, 부하 직원은 한직으로 좌천돼 힘든 시간을 보냈다. 이 사실을 안 상사는 그를 다른 곳에 소개했고, 지금까지 그곳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다.

부하 직원은 “우리가 이렇게 오랜 기간 만나면서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훌륭한 상사 덕분입니다. 이분이 아니셨으면 제 자신조차도 신뢰하지 못하며 불행에 빠져 살았을 겁니다. 저를 정확히 아시기에 상황에 맞는 대화를 이끌어서 주어진 일을 잘 해낼 수 있었습니다”라고 미소를 띠며 말했다.

같은 사람인데도 어떤 리더를 만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다. 이상적인 리더는 진심으로 타인을 존중하며 내면의 가치를 발견하도록 돕고 생각하는 것들을 잘 전달한다.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을 구사해 상대방의 능력을 극대화하며 활용하는 사람이 바로 뛰어난 리더다.

홍의숙 박사(인코칭 대표)

이 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또는 view on 아이콘 표시를 눌러 주세요. ^^

반응형